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게임 컨셉 아트 디자인 북

 게임 컨셉 아트를 하기 위한 입문자를 위한 책이라 그런지 디자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설명해주어서 거부감이 들지는 않았다. 또한 실무적인 용어와 포토샵의 기본 스킬까지 전반적으로 다루어 나같이 전문적으로 컨셉 아트를 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많이 이해시키려고 노력한 책이었다. 시각적인 부분과 더불어 어떤 원리로 디자인이 되야 하고 스케치가 되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주는 부분들도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직접 따라 할 수 있는 예제에 비해 구체적인 설명이 조금 부족하다 생각했다.

게임 컨셉 아트란 무엇이며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이 되는 단 한 권의 책! 입문자는 탄탄한 기본기를 쌓을 수 있고 실무자는 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다!화면을 가득 채우는 화려한 게임 영상도 한 장의 그림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그 중심에는 게임 컨셉 아트와 이를 디자인하는 컨셉 아티스트가 있다. 그런데 게임 배경 그래픽을 접하는 사람들은 무엇을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려워한다. 더군다나 게임 배경 그래픽 분야에서 사용하는 여러 단어들이 혼란을 가중시키기도 한다. 「게임 컨셉 아트 디자인 북」은 10년 차 컨셉 아티스트의 실무 경험을 통해 게임 배경 컨셉 아트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실무를 미리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하지만 이 책은 결코 정해진 답을 제시하지 않다. 저자의 수준 높은 컨셉 아트와 작업 노하우를 통해 실무는 물론 창작의 묘미까지 경험할 수 있게 도와주어 게임 배경 컨셉 아트 분야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머리말 컨셉 아트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미리보기 컨셉 아트에 필요한 브러시 미리 보기
SPECIALIST INTERVIEW 권혁수 | 김경환 | 염민혁 | 최규석 | 최우진

PART 01 게임 배경 컨셉 아트에 대하여
Chapter 01. 게임 배경 컨셉 아트란
01완성도 높아진 게임 그래픽
02게임 제작 과정과 배경 컨셉 아트

Chapter 02. 게임 배경 컨셉 아트의 종류
01하이컨셉 High concept
02프로덕션 가이드 시트 Production guide sheet

컨셉 아티스트의 비밀 노트 | 컨셉 아티스트의 다양한 업무
GALLERY | 하이컨셉 High concept | 프로덕션 가이드 시트 Production guide sheet

Chapter 03. 컨셉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준비
01컨셉 아티스트의 기본, 마인드 갖추기
02컨셉 아티스트의 기본, 그림 그리기
03미술의 기본 원리 익히기
GALLERY | 좋아하는 것 그리기 | 크로키하기 | 색채와 구성 모작하기

PART 02 워크플로우로 알아보는 게임 배경 컨셉 아트
Chapter 01. 하이컨셉 워크플로우
STEP 01기획
STEP 02회의
STEP 03자료 수집
STEP 04구성 디자인
STEP 05기본 배색
STEP 06렌더링

Chapter 02. 프로덕션 가이드 시트 워크플로우
STEP 01기획
STEP 02회의
STEP 03자료 수집
STEP 04구성 디자인
STEP 05기본 배색
STEP 06완성

컨셉 아티스트의 비밀 노트 | 실무를 하기 전 꼭 알아두어야 할 포토샵 노하우
GALLERY | 하이컨셉 워크플로우 | 프로덕션 가이드 시트

PART 03 TUTORIAL
Chapter 01. Journey of Forest - KEYWORD : TONE
Chapter 02. Trace - KEYWORD : Light, Composition
Chapter 03. Curiosity - KEYWORD : Environment
Chapter 04. Crow - KEYWORD : Focal point
Chapter 05. Future - KEYWORD : Storytelling
Chapter 06. Field - KEYWORD : Pattern
Chapter 07. Jungle ? KEYWORD : Composition 3의원칙
Chapter 08. 공간 디자인 - KEYWORD : Keep one’s promise
Chapter 09. 성당 벽면 오브젝트 디자인 - KEYWORD : Style of building
Chapter 10. 샹들리에 오브젝트 디자인 - KEYWORD : Change, Unification, Balance

BONUS PART | 컨셉 아티스트를 위한 핵심 정보
01포트폴리오 | 02이력서 | 03즐겨찾기

INDEX 찾아 보기
REFERENCE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