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모퉁이 행운돼지2011년 개정된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국거 [읽기] 교과서에 수록아주 재미지고 흥미롭고 어둡지만 정중하면서 날카로운.. 뭐 그런것들이 뒤섞여 우리에게 한 마디 강렬한 조언을 하는 느낌인 길모퉁이 행운돼지는작가의 해학적 필력에 의해 손을 놓을 수 없는 이끌림을 주기도 한다. 틀에 밖히지 않은 그림체나 구성력도 그림을 그렸던 내 눈에 조차 신선하게 느껴졌고.. 볼로냐 국제 어린이도서전 올해 일러스트레이터 선정되었던그림이라고 하니 글과 함께 더 꼼꼼히 느껴보고 싶었다고 해야 할까?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국어 [읽기] 교과서 작품 수록!
2007년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즐거운 책방’ 시리즈는 초등 학교 고학년 아이들을 위한 창작동화 시리즈로 독특한 판타지, 새롭게 풀어 낸 우리 옛이야기, 사회적 고민거리를 담은 이야기 등 다양한 장르의 글을 소개하는 시리즈입니다.
진달래 마을에서는 우리 동네의 모습과 똑같이 평범한 일들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어느날 행운을 공짜로 나눠주는 행운돼지 가게가 생기고, 행운을 바라고 가게안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은 돼지로 변하지요. 행운의 물건을 받아야겠다는 욕심이 사람을 돼지로 만들어버리는 거예요. 주인공 소년은 무서운 현실에 대해서 고민을 시작합니다. 정말 행운이라는 것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이 책의 그림은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구도를 선보입니다. 양옆, 위아래, 가운데 할 것 없이 펼친 면 여기저기에 파고든 그림 요소는 글과 자유롭게 소통하지요. 세련된 무채색과 원색의 적절한 배열, 트레싱지의 사용, 콜라주 기법 등은 현대적이면서도 독특해서 신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