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에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주님을 잘 따를 수 있을 것인가를 여러 저명하신 분들의 인생 경험들을 통해 나태내고 있다.사회에서 리더역할을 하고 계시는 분들답게그리스도인으로서의 소명을 강조하고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역할에 충실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할 것을당부하고 있다.무엇보다도이 책이읽는 이에게 영향력있게 다가오는 것은인생경험을 통해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는 선배들의실재적인 경험이라는 것이다.이 실재적인 경험이 비록 사회적으로 큰 역할을 담당하는 분들의삶이라 보통사람들의 삶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각자 고유한 자신의 삶 가운데 어떻게 하나님께 반응하는가는 모든 믿는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중요한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마지막으로 사회적으로 중요한 역할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런 여건이 주어지지 않은 사람들에게 정직함이란 잠을 편안하게 잘 수 있는, 평화롭고 떳떳하여 누구에게든 거리낄 것이 없는 하나님께서 주시는크신 축복이라 생각한다.
이랜드 그룹 박성수 회장, 성주인터내셔널 김성주 이사 등의 기독교 경제인과 김동호, 하용조, 홍정길 목사 등이 지난 2003년 11월 22일 한국에서 열린 코리아 코스타(KOSTA:해외거주 유학생 모임) 에서 네게 준 언약을 회복하라 는 주제로 강연한 설교를 모았다.
IMF 경제난을 정직과 기도로 극복한 이랜드그룹 박성수 회장의 간증, 영국에서 귀국하자마자 따끈따끈한 국제 정보와 체험을 들려주어 잠자던 젊은이들의 영(靈)을 화들짝 깨워준 성주인터내셔날 김성주 이사의 강연 등 가슴벅찬 간증과 명쾌한 강의를 만날 수 있다.
1부 정직이 나를 살린다 | 박성수
1장 돈이 아니라 섬김을 목표로 삼는다
: 내가 남을 섬기려 하고 정말 남을 위해서 희생하고자 할 때 돈도 따라오는 것입니다.
2장 돌아가더라도 바른 길을 가는 것이 지름길이다
: 하나님께서는 깨끗한 그릇을 쓰기 원하십니다. 돌아가더라도 바른 길을 가는 것이 지름길입니다.
3장 이젠 콜링맨으로 일한다
: 크리스천은 돈이나 일 때문에 일하는 것이 아니라 소명 때문에 일하는 ‘콜링맨’이 되어야 합니다.
2부 정직은 글로벌스탠다드이다 | 김성주
1장 혼돈은 새 출발의 기회이다
: 지금 우리가 당하고 있는 혼돈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전주곡으로서의 혼돈입니다.
2장 정직이 경쟁력이다
: 한국은 이제 글로벌 태풍 속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정직이 경쟁력입니다.
3장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세상에 출사표를 던져라
: 진리의 허리띠, 의의 흉배, 평안의 복음의 신발, 믿음의 방패, 구원의 투구, 말씀의 검으로 무장하고 세상과 영적 전투를 수행해야 합니다.
3부 소명으로 움직이는 삶_ 김동호, 하용조, 홍정길
1장 손해보더라도 하나님의 방식대로 산다
: 크리스천은 세상의 사고방식과 삶의 스타일에 아부하지 않습니다. 손해보더라도 하나님의 방식대로 삽니다.
2장 섬김의 소명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
: 우리는 예수님처럼 제자들의 발을 씻김으로, 섬김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람들의 발을 씻어줄 때 세상은 변합니다.
3장 청정한 삶으로 혼탁함을 몰아낸다 ● 145
우리나라가 현재 혼탁하다 할지라도 크리스천 청년들이 물 근원 노릇을 하여 청정한 물을 흘려보낸다면 우리 사회는 깨끗함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KOSTA postlude
·코스타 소개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