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도 화를 내고 말았습니다


마스다 미리의 또다른 에세이"오늘도 화를 내고 말았습니다"를읽었습니다!
잠 못 이룰 정도로 화가 나 있는 자신에게 질문한다.
그 화에 슬픔은 있니?

인생에 웃을 일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어른의 일상은 만만치 않은 법. 숨넘어가도록 웃은 적이 언제였을까 싶을 정도로, 우리 일상은 지루한 일, 슬픈 일, 놀랄 일, 화나는 일들로 범벅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건 ‘화나는 일’ 아닐까? 하다못해 아침에 눈뜨기만 때만 해도 그 빽빽한 지하철을 타고 출근할 생각을 하면 화부터 나니 말이다!

삼십대 싱글 여성의 일상과 고민을 소박하게 고백해온 ‘수짱 시리즈’의 작가 마스다 미리가 이번에는 ‘여자의 분노’라는 감정을 들고 돌아왔다. [오늘도 화를 내고 말았습니다]는 마스다 미리가 서른두 살에 쓴 초기 작품으로, 자신이 겪어왔던 여러 가지 화나는 경험들을 짧은 에세이와 4컷 만화의 형태로 담아냈다. 그녀는 말한다. 화를 내는 일은 날마다 가볍게 찾아오는 것. 울컥 치밀어오르는 화, 때려주고 싶을 정도의 화, 폭발 직전의 화 등, 우리 일상엔 여러 종류의 화나는 상황이 여기저기 산재해 있다. 어른 여자라면 이 화를 어떻게 다스려야 하는 걸까?

‘오늘도 화를 내고 말았습니다’라는 제목이 말해주듯, 마스다 미리에게도 화나는 일들이 무자비하게 펼쳐진다. 동창회에서 미인이 아니라고 찬밥 취급하는 동창 녀석들, 모처럼 쉬러간 오사카 고향집에 갔더니 나를 가만히 두지 않는 가족들, 프리랜서라고 우습게 보고 변변찮은 집만 보여주는 부동산 업자, 이른 아침부터 전화를 걸어 귀찮게 하는 텔레마케터들, 친구의 진심 어린 응원을 의심하는 나 자신까지…… 화를 부르는 일들이 쉴 새 없이 쏟아지는 게 우리 일상을 꼭 닮았다.


시작하며

오늘의 말
클리닝
스페셜 코스
교통사고
긴 통화
동창회
사용중
꽃도둑
파친코
생각이 너무 많다
한자를 모른다
3년 개근
방 구하기
100엔짜리 동전
귀성
캐치세일즈
청춘
연예인
책상 밑
꼬마의 무덤
성질이 급하다
프티 부자
텔레비전 출연
편식
산타도 좋지만
꿈 이야기
텔레비전에 나오는 사람
엄청난 바보
꿈을 위해서라면

후기

 

기적의 파닉스 1-3 세트

기적의 파닉스 1-3 세트파닉스를 공부시키기위해 검색도 해보고여러 파닉스 책을 비교 분석해보았습니다기적의 파닉스는 고학년이 하면좋겠다는평이 있어서 어려운줄 알았는데요 다른 파닉스랑 수준은 비슷했습니다나오는 단어도 비슷하구요 기적의 파닉스의 장점은파닉스를 공부하기위한 활동이 다양해서 재미있고 반복해서 숙지할수있는 다양하고 알찬 활동이 마음에 쏙들었어요~^^하루 4쪽, 3개월이면 혼자서도 영어책 읽기가 가능해져요! 유치원생 또는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파닉스

ktard.tistory.com

 

과학수다 1

뇌과학에서암흑에너지까지누구나듣고싶고말하고싶은8가지첨단과학이야기입니다.우리나라과학자들이연구의깊이뿐만아니라세상을대하는식견에있어서도세계어떤과학자와비교해도손색이없음을새삼확인할수있었습니다.이제과학이야기도한국의과학자가우리입말로직접할수있는때가왔습니다.많은분들이구입하여읽어보셨으면합니다.최고의 과학자이자 최고의 입담꾼들이 모였다!현대 과학의 핵심 주제들을 다루고 있는 만큼 과학 수다 에는 한국 과학계를 이끌어 가는 최고의 과학자와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 과학은 지루할

ujkad.tistory.com